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원도 여행코스 삼척해변 드라이브 코스 여행해보기


바닷가 여행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에서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곳입니다. 서해와 남해도 있지만 경치가 빼어나고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강원도 바닷가를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여러 곳 중에서 오늘 추천해 드릴 장소는 삼척 해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요새같은 봄날 꽃바람 날리는 도로를 자동차로 달리며, 멋진 풍경을 감상해 볼 수 있어서 잊지 못할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일출 명소로도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한 호산항, 노곡항, 임원해변, 신남해변, 장호해변, 궁촌해변이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합니다.



삼척 해변 첫 여행지는 바로 호산항인데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등대가 서로 마주보고 있고, 그 뒤로 드넓게 펼쳐진 바다는 비경중의 하나입니다.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심심하면 방파제에서 갈매기에게 먹이도 줘보고, 바다 바람을 시원하게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답했던 가슴이 뻥 뚤리는 기분이겠죠.




호산항을 지나면 노곡항이 나오는데요. 가리비가 낚시로 많이 잡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노곡항 전망대를 따라 난 산책로에서 잠시 머리를 식히면서 사색에 잠겨도 좋을거 같네요.



그 다음으로 들릴 곳이 임원해변인데요. 여행할 때가 여름이라면 과감히 바다에 발을 담그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푸른 물결이 너무 깨끗해 바닥까지 드러다 보이기도 합니다.



다음 장소는 삼척 해변 중에서도 명소인 신남 해변입니다. 백사장의 드넓은 모습보다는 바위들이 우뚝 솟아 있는 모습이 더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하죠. 다른 바닷가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름을 느껴 보시구요.



방파제 끝 부분에 보이는 등대에서 바라다 보이는 배 한척이 무척 운치있게 느껴집니다. 시 한구절을 떠올리며 읊어봐도 멋지지 않을까요.



신남 해변을 지나 도착하게 되는 곳은 장호 해변과 장호항입니다. 배고픔이 느껴지면 장호항에서 싱싱한 활어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행의 마지막 코스인 궁촌 해변인데요. 멋진 해변도 한 폭의 그림같지만, 바닷가의 풍경을 만끽하며 느림을 즐길 수 있는 궁촌 레일바이크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