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 눈 아래 떨림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은 눈 주위의 근육이나 눈꺼풀 아래가 떨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눈꺼풀의 떨림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증상에 따라 원인도 다릅니다.


*눈의 피로에 의한 눈꺼풀 떨림


일시적으로 눈꺼풀이 떨리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독서, TV 시청, 게임, 공부 등으로 장시간 눈을 혹사했을 때 눈이 건조해지거나 수면 부족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눈의 떨림


안면 신경들은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불필요하게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눈꺼풀 떨림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일시적인 눈의 떨림은 대부분 피로와 스트레스에 의한 것이 많고, 우선 휴식을 취하면서 긴장을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제나 항불안제의 장기 복용으로 인한 눈꺼풀 떨림


수면제나 항불안제를 장기 복용하면 뇌의 중앙에 있는 시상이 지나치게 흥분되어 눈꺼풀 경련과 눈의 눈부심, 통증 등을 수반하게 됩니다.



*눈꺼풀 떨림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눈의 떨림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너무 오랫동안 지솓될 경우에는 다른 질병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안과에 가서 전문의의 검사와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일시적인 눈의 떨림은 대부분 피로와 스트레스에 의한 것이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 휴식을 취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오래 지속되면 질병일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오래 보고 있는 사람은 정기적으로 눈을 쉬게 해야한다.


눈을 혹사시키면 눈의 초점 조절이 저하되어 저녁 무렵이면 노안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강한 빛으로 인해 홍채 근육에 부담을 주는 것입니다. 눈을 쉬게 하면서 멀리 보고 눈을 움직여 긴장을 완화시키도록 합니다.



눈 떨림이 피로에 의한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균형있는 식사를 하고 블루베리나 비타민 등과 같은 건강 보조식품도 잘 이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윙크 횟수를 의식적으로 많이 한다.


눈의 피로 회복 운동은 20분 간격으로 약 6미터 정도 떨어진 곳을 20초 동안 바라보면서 연속적으로 20회 정도의 윙크를 해주면 눈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눈 주위를 마사지해 준다.


눈 주위의 피부는 매우 얇고 자극을 너무 주면 안되기 때문에 끓는 물에 담근 수건으로 눈을 마사지 하듯이 따뜻하게 해주면 혈액 순환이 잘되어 떨림이 멈출 수 있습니다.


결국 눈꺼풀 떨림의 원인이 일시적인지 자주 일어나는 증상인지로 구분해 대처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일시적이라면 무조건 눈을 쉬게 해주면 되고, 장기적으로 일어나는 증상이라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