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혈전 녹이는 음식이나 식품은 무엇이 좋을까요


혈관 속에서 피의 흐름이 원활하게 진행되어야 몸의 건강이 좋아집니다. 운동부족이나 불규칙적인 식생활, 과다한 육류 섭취 등으로 인해 혈관 속의 혈액이 응고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 응고된 혈관의 혈소판과 혈액의 덩어리가 바로 혈전입니다. 혈전이 생기게 되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병, 비만 등의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혈전을 없애려면 병원에서 약물로 치료를 하거나, 적절한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합니다. 특히 먹는 음식이 제일 중요한데요. 등푸른 생선, 견과류, 양파, 마늘 등이 좋다고 합니다.



*양파


양파에 들어 있는 황화아릴은 혈액 응고 작용을 늦추게 하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를 많이 먹으면 동맥 경화나 고혈압, 뇌졸증 등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 그것이 바로 양파 속에 들어 있는 황화아릴이라는 성분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러한 마늘의 효능은 바로 알리신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혈액응고를 억제하는 것으로 인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마늘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늘을 섭취하게 되면 몸이 따뜻해지게 되며, 혈액의 흐름이 개선되는데 이것 또한 마늘의 효과 때문인 것입니다. 하지만 마늘은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속이 쓰린 증상이 나타나게 되므로 익혀서 먹으면 좋습니다.



*견과류


땅콩도 몸에 좋지만 특히 아몬드에 포함된 올레산이라는 성분때문에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E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식이 섬유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능력으로 세포의 노화 방지와 혈액 순환 촉진 작용을 해 줍니다.



호두에는 다른 견과류에 거의 포함되지 않은 α리놀렌산이 다량으로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으로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혈류 개선, 혈전 예방 효과, 고혈압의 예방, 당뇨병의 예방, 뇌졸증의 예방 등 수많은 효능이 있는 견과류 중 왕이라고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연어


연어는 슈퍼 안티 에이징 푸드라고도 하는데요. 그만큼 건강과 미용에 효과가 좋은 대표적 생선입니다. 연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혈관 등의 건강을 유지해주고, 특히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주어 동맥 경화와 혈전, 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고등어


고등어에 들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라 불리우는 EPA와 DHA가 너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을 흐르기 쉽게 하고, 동시에 혈전이나 동맥 경화로 인한 뇌경색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