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페이코 사용법 제대로 알고 온라인 쇼핑을 즐기자


페이코는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야심차게 개발한 온라인 간편결제 시스템인데요. 온라인 시장에서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과 대결구도를 보이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군다나 삼성페이와 손을 잡고 그 영역을 더 넓히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페이코는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20~30대 계층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페이코 간편결제만의 특징이라고 하면 사용 범위가 폭넓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온라인 게임 결제와 해외 직구, 민원 발급에까지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페이코 앱을 찾아서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초기 화면에 회원 가입 메뉴가 나옵니다. 가입 메뉴를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회원 가입을 하는 방법이 두 가지로 나눠져 나와 있는데요. 이메일로 가입하는 방법과 휴대폰 번호를 통해 가입을 진행하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에 편하신걸 선택하면 되는데요. 휴대폰 가입이 진행하기 편해 선택을 하고, 동의를 체크한 다음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모든 가입 절차가 마무리 된 후 초기화면입니다. 페이코가 이용되는 범위와 오프란인 결제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보통 온라인으로만 결제를 하는줄 알았는데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합니다. 매장에서 바코드를 모바일로 찍어 결제하게 되어 있습니다.



결제 수단을 등록하는 곳인데요. 크게 포인트와 카드, 휴대폰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충전하기를 통해 이용할 수가 있구요. 다른 결제 수단들은 등록만 해놓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페이코가 삼성페이와 협력을 맺었기 때문에 삼성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등록을 하는 것이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결제를 해보기 위해 상품을 구매해 봤는데요. 상품권을 선택하고 결제 버튼을 누르기 위해 살펴보니 바로 구매하기와 선물하기로 나눠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상품권은 선물하기 용도로 많이 구입하는 이유죠.



간편계좌로만 결제할 수 있다고 문구가 나오네요. 카드나 휴대폰 등을 등록했다면 여기서 바로 결제를 클릭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페이코 포인트가 있으면 추가 결제 수단으로 같이 진행하면 되구요. 결제 비밀번호만 인증되면 모든 결제 진행 과정이 끝나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