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세 체납조회 확인해보는 가장 손쉬운 방법


나라의 세금을 내지 않는다는 것은 국민의 의무를 저버리는 행동입니다.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고액체납자명단에 부자들이나 연예인들도 포함된 사실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던 분들도 있었는데요. 어찌됐든 세금 문제야말로 가장 민감한 일이 될 수밖에 없는데 피치 못할 사정으로 체납을 하는 분들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업을 하다가 실패해서 그런 일을 겪는 분들도 있고, 개인적인 빛이 많아져서 체납을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자신이 혹시 국세를 내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고, 온라인에 서투른 분들은 세무서에 신분증만 가지고 가면 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더 편리합니다.



개인 사업자나 직장인들의 모든 세금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홈텍스입니다. 물론 대행수수료를 지불하고 세무사에게 맡겨버리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세금이 미납됐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너무도 간단하기 때문에 바로 직접 확인해보면 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는 컴퓨터에 다운받아져 있어야겠죠.



아이디 로그인보다는 개인 정보 차원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MyNts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배치되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러 메뉴들을 살펴보고 일단 세금납부, 고지, 체납확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세금 신고내역도 살펴볼 수 있구요. 자신이 온라인으로 상담을 한 내역들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면 세금포인트라는 것도 쌓이는군요.



세금납부나 환급, 고지, 체납내역을 살펴보았는데요. 역시 성실 납부를 한 흔적으로 국세 체납 내역이 나오질 않습니다. 부담감을 갖지 말고 본인이 직접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