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도둑잡는꿈 도둑이 들어오는 꿈 해몽 가볍게 알아보기


도둑이 등장하는 꿈은 소중한 것을 잃어버린다는 의미, 문제의 발생, 무엇인가를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해석되는데 일어난 사건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도둑을 잡는 꿈


당신에게 소중한 물건이나 사람을 어떻게든 되찾으려고 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도둑을 잡더라도 일시적으로 위태로운 상황에 몰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서든 결국 소중한 물건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 당신에게 소중한 물건이나 사람들을 잘 파악해 소중히 생각하도록 해야 합니다.



*도둑을 쫓아가는 꿈


당신은 무엇인가 불필요한 것에 집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반면에 당신에게서 나쁜 문제를 훔쳐주는 의미로도 해석됩니다.

자신에게 들어오지 않을 것에 대한 집착의 심리 상태라면 냉정하게 생각해 차라리 마음을 접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신이 도둑인 꿈


현실 세계에서 비현실적인 일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관심에 대한 욕망이 꿈으로 드러난 것입니다. 성격이 소극적이고 온순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좀 더 적극적으로 여러가지 일에 흥미를 가지면서 인간 관계를 넓히도록 노력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큰 도둑이 된 꿈


대도가 되어 무엇인가를 훔치는 일에 성공하는 경우는 당신의 일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 큰 성공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포기했던 사랑을 성취할 수 있다는 암시를 주는 큰 행운의 꿈입니다.



*자신이 도둑인데 경찰에게 쫓기는 꿈


일이나 인간 관계의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매우 약화되어 건강이 좋지 않아질 것을 암시하는데요. 때문에 평소 지병 등이 있는 경우에는 상태가 더욱 악화될 가능성을 드러냅니다.



*도둑에게 무엇인가를 받는 꿈


좋지 않은 문제나 불쾌한 일을 강요 받는 등을 암시하는데요. 돈을 받는다면 금전적이나 경제적으로 곤란한 상황이 될 가능성을 드러내며, 액세서리나 물건 등을 받는다면 그것들을 잃어버린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더불어 업무상이나 인간 관계에서 필요없는 것을 강요 받을 수 있습니다.



*도둑에게 살해 당하는 꿈


당신의 일들이 일단락되고, 앞으로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는 인생의 시작을 암시합니다. 사업운이나 연애운, 재물운 등이 전체적으로 상승한다는 의미입니다.



*도둑이 차량을 훔치는 꿈


운이 하락한다는 것을 암시하는데요. 자동차는 자신의 충동을 상징하는데, 그런 차가 도난당한 꿈은 직장이나 학업 등에서 의욕적인 일이 꺽인다는 의미입니다. 하고자 하는 욕구가 사라진다는 것인데요. 어떤 일을 해도 시간과 체력을 낭비해 버릴 지도 모릅니다.



*자신이 도둑인데 감옥에 갇혀 있는 꿈


당신의 스트레스를 나타내는데요. 누군가에게 속박되어 있거나, 직장에서 자신의 의견이 전혀 통하지 않는 등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압박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도둑이 아는 사람인 꿈


도둑이 아는 사람이거나 지인인 경우는 그 사람과의 관계로 인해 당신이 문제를 겪을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그 인물에 대해 질투 등을 느끼는 복잡한 심정을 드러냅니다. 반면에 여성이 이 꿈을 꾸었는데 도둑이 남자인 경우는 그 지인과 사랑에 빠질 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