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손쉽게 정리


달마다 급여를 받는 회사원들은 따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일들을 직장에서 처리해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개인사업자들은 모든 신고 사항들을 사업장 규모가 크지 않는 이상 혼자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5월에 필수적으로 하는 종합소득세 신고가 끝나고 한달에서 두달 정도 지나야 전년도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홈택스를 검색한 후 홈을 방문하면 큰 아이콘으로 민원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고 다음 진행 사항을 살펴 보시면 되는데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고,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주변에 있는 주민센타를 방문해 무인 민원발급기를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화면을 살펴보면 우측 쪽에 노란 색깔 바탕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그 중에서 소득금액증명을 선택하면 됩니다.



개인정보가 워낙 중요하니까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은행에서 이용하는 인증서를 등록하고 사용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증명원을 신청하기 전에 여러가지 선택 사항들을 확인하고, 또 다시 한 번 살펴봐야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제출하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하구요.



일반적으로 소득금액증명원은 금융기관에 제출 후 자금을 융통하는 제출 서류 확인용으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신청하고 나서 자신의 접수목록을 조회해보니 제대로 처리가 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출력용이냐 열람용이냐에 따라서 목록을 보는 방법이 다를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