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남자 뱃살 빼는 운동 최고의 방법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뱃살을 인격의 척도로 여기던 때가 있었죠. 하지만 현대인에게 뱃살은 건강을 해치는 요소가 될뿐아니라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고기 위주의 식사를 한다던지 잦은 회식과 야식으로 불어나 버린 뱃살을 관리하려면 아무래도 독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세상 어디에도 인내와 노력없이 뱃살을 빼는 최고의 운동은 있을 수 없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한 비장한 각오로 2개월만 독하게 식단 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음식 조절과 관련된 말씀부터 드리겠습니다. 지방이나 당이 많은 음식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극단적으로 굶는 것이 아니라 가급적 먹지 않는 것입니다. 저녁 7시 이후 시간에는 더욱 주의해야겠지요. 더불어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고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발달을 도와주며 근육 운동에 필수적인 영양을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고기(지방질이 적은 돼지고기, 소고기 등)나 생선, 달걀, 콩, 곡물 등입니다. 이러한 음식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싯업 운동


보통 윗몸일으키기로 알려져 있는 운동인데요. 처음부터 무리하면 허리를 다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자세부터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에 메트를 깔아놓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바닥에 등을 대고 눕는다


2. 무릎을 90도 각도가 되게 세운다.


3. 팔은 가숨에 교차되게 놓는다.


4. 허리를 구부리며 몸을 일으킨다.


5.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이 자세에서 주의할 점은 허리를 구부릴 때 너무 무리해서 많이 올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허리에 힘을 주는 것이 아니라 배에 최대한 힘을 주고 반복해서 실시해 줍니다.



*트위스트 크런치


1.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직각이 되게 올린 후 손을 머리 뒤에 가볍게 얹는다.


2.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에 닿을 때까지 가슴을 당겨 주면서 옆구리를 비튼다.


3. 호흡을 하고 바로 반대쪽 팔과 다리를 2번과 동일한 방법으로 동작을 실시한다.


주의할 점은 머리에 손을 댈 때 깍지를 하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반복 횟수는 개인차에 따라서 정하면 되는데요. 너무 무리하지 않는 상태에서 뱃살이 땡기는 정도로 해주면 됩니다. 익숙해지면 점차 횟수를 늘리면 되구요.



*레그 레이즈 운동


하복부의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1. 메트 위에 하늘을 보고 일자로 눕는다.


2. 몸이 움직이지 않도록 양손을 엉덩이 근처까지 일직선으로 뻗는다.



3. 무릎을 펴고 엉덩이가 살짝 들릴 정도로 다리를 올린다.


4. 다리를 천천히 내리고 바닥에서 20~30cm가 될 때 멈춘다.


 같은 동작을 세트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좀 강도를 높이고 싶으면 손을 엉덩이 아래에 깔고 훈련하면 됩니다.



*잭나이프 크런치 운동


상복부와 하복부 강화에 좋은 운동법입니다.


1. 메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양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2. 다리와 양팔을 동시에 서서히 올리며 호흡을 들여 마신다.


3. 양발끝과 양손을 맞닿는다.(무릎은 살짝 굽혀도 상관없습니다.)


4. 천천히 양발과 양손을 동시에 내리면서 바닥에 닫기 전에 동작을 반복한다.



*플랭크 운동


코어운동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 플랭크입니다. 코어는 몸의 중심을 의미하고 등, 복부, 엉덩이, 골반 근육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1. 매트에 팔굽혀 펴기 자세와 같은 동작으로 엎드린다.


2. 양팔을 구부려 양 팔꿈치로 몸을 지탱한다.


3. 발가락을 세워 허리를 바닥과 일직선이 되도록 올린다.


3. 이 상태로 처음에는 약 30초 정도만 유지한다.


4. 3세트 정도만 실시하면 되는데 익숙해지면 시간을 더 늘려서 운동해도 좋습니다.


어떠한 운동이든지 운동만으로 뱃살을 빼거나 다이어트를 할 수는 없습니다. 운동량이 많다고 폭식을 해버리면 효과가 반감되어 버리기 때문이죠. 적절한 식단 조절과 야식과 술을 되도록 피하고, 운동을 열심히 하면 원하는 몸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