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cj대한통운 택배예약 어디서 하는지 알아볼까요


택배 산업이 너무도 발달한 지금 그만큼 택배 회사들도 많아졌는데요. 소비자는 아무래도 요금이 저렴하고, 불편하지 않은 곳을 선택해서 일처리 하기를 원합니다. 대기업들도 택배 물류 산업에 하나 둘씩 뛰어들고 있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cj택배에서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다른 택배 회사들도 예약하는 방법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비슷한 체계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죠. 직접 영업소나 편의점을 방문하지 않고 예약을 한다는 것은 방문택배 기사를 기다린다는 것인데요.



자신이 보낼 물건을 포장하고 박스에 넣은 뒤 주소를 택배회사에서 예약을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포탈에서 직접 보낼 회사를 검색해 홈페이지로 찾아가 온라인 예약을 하는 방법이구요.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에서 택배회사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택배 회사 홈페이지 가장 우측 상단에 보면 조회/예약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고 예약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예약은 3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물론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구요. 첫단계에서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넘어가면 두번째 단계에서 보내는 분, 받는 분, 상품 정보 입력 등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예약 완료 및 내역을 확인하면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대한통운 앱을 깔아주시구요. 다 설치하고 앱을 실행하면 개인고객과 기업고객으로 나눠져 있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개인고객을 선택해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때는 회원 가입은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앱에서는 필수로 회원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물론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그냥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확인 받으면 바로 회원 가입이 되며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에서 택배 예약을 클릭해 주시구요.



받는 분과 보내는 분, 주소, 전화번호 등을 다 입력하고 자신의 물품을 보낼 날짜를 입력하고 예약신청을 누르면 진행 과정이 다 완료된 것입니다. 주소는 주소록에 미리 저장해놓고 사용하면 다음에 더욱 간단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