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묘지꿈 묘지가보이는꿈 해몽에 담겨져 있는 의미 알아보기


꿈에서 묘지가 나오는 꿈은 자신이 과거를 보여주고, 환생을 드러내며, 재생을 암시합니다.

*무덤에 꽃을 바치는 꿈


꽃을 바치는 꿈은 고인을 추모하는 마음인데요. 그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의지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꽃을 바치고 있는 무덤이 살아 있는 사람의 무덤인 경우에는 상대방에 대한 혐오감을 드러내며, 없어져 버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암시입니다.




*묘지에 향을 올리고 있는 꿈


자신의 과거에 좋지 못한 추억을 날리고 싶은 바람을 암시합니다. 향의 연기가 천천히 위로 올라가는 모습이라면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의미이구요. 연기가 크게 흔들리거나 물결을 치는 듯한 모양이면 당신에게 몇 가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드러냅니다.



*무덤이 손상되는 꿈, 무덤을 만드는 꿈


당신의 운이 침체되고 있다는 징조입니다. 손상된 묘비를 잡고 있는 경우는 주로 가족과 관련된 부정적인 의미를 드러내는데요. 가족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고 어떻게든 지키고 싶다는 생각이 드러난 것입니다. 반면에 무덤을 새롭게 세우는 꿈은 좋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데요. 가족과 인간 관계 등의 호전으로 지금까지의 관계가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무덤을 발굴하거나 무덤을 파내는 꿈


현실에는 무서운 행동이지만 꿈에서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무덤은 과거를 의미하므로 과거의 좋지 못한 기억을 두려워 하지 않고 맞선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무덤을 파내는 꿈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 기회라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과거에 일어난 슬픈 일이나 괴로운 일로부터 단호히 이별하고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는 암시입니다.




*무덤을 청소하는 꿈


정리된 무덤은 운의 상승 징후이기 때문에 청소하는 꿈은 운이 올라간다는 의미입니다. 좋지 못한 기억을 정리하고 새롭게 나아간다는 준비의 표현입니다. 청소하려 했지만 무덤 균열이 심해서 손대지 않은 경우는 당신의 건강에 문제가 일어날 지도 모른다는 암시입니다.



*묘지에 화재가 발생하는 꿈


무덤이 화재로 인해 파괴된 후 재생이 일어난다는 의미입니다. 더불어 당신의 잘못된 길로 가는 영혼을 구제한다는 것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무덤에 들어가는 꿈


재수가 없다고 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좋지 않은 징후를 드러냅니다. 주위와의 관계를 일방적으로 단절해버리고, 오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을 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그로 인해 좋지 않은 소문이 돌 수 있습니다.



*묘지에 성묘를 하는 꿈


자신의 과거에 대해 현재의 실마리로 문제점을 해결하는 노력을 암시합니다. 더불어 실제로 꿈 속에 해결의 실마리가 숨겨져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꿈에서 성묘할 때의 상황을 잘 생각해 보면 힌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연애인의 무덤을 성묘하는 꿈


상대 연애인이 누군가는 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자신이 현재의 지위와 명성을 잃어버릴지도 몰라 두려워 한다는 암시입니다. 두려워하는 요인이 무엇인가를 돌이켜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신의 무덤에 성묘하는 꿈


꿈으로는 좋은 의미로 해석됩니다. 현재 극복해야할 문제가 눈앞에 있고, 트러블이 있다면 운이 상승되어 해결할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현재 문제가 없이 순조롭다면 더 이상 운의 상승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