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복궁 입장료 무료입장조건 야간개장 모든정보 모아서 보기


서울을 대표하는 궁은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경희궁이 있습니다. 매년 이곳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만 해도 국내, 국외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경복궁은 도심 한복판인 광화문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곳이기도 합니다.




경복궁은 조선 왕조의 중심이었던 궁인만큼 그 웅장함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차분하게 감상하며 조상들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경복궁 운영시간을 알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매주 화요일은 휴궁이라는 사실도 필히 알아두셔야 합니다. 더불어 개장시간이 오후 4~5시 사이면 끝나서 너무 늦게 찾아가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경복궁 입장료는 크게 내국인 개인, 내국인 단체, 외국인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나이에 따라 차별 적용된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조건에 해당하는 지도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구요. 할인은 내국인에게만 적용되며, 주로 종로구민이나 청소년 계층이 그 대상으로 선정됩니다.



입장료 중에서 특별권에 대한 설명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궁궐통합관람권, 상시관람권, 점심시간관람권, 시간제관람권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관람의 장점중 하나인 한복 무료관람에 대한 설명인데요. 한복을 입고 전통 궁궐을 관람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도 얼굴에 미소를 띄우게 합니다.



남녀 성별에 맞게 한복을 갖춰입으면 전통한복이나 개량한복 상관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복을 입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경복궁 주차장은 궁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이용요금도 그리 부담되지 않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겠네요. 주차비 감면 요소에 해당되는지도 알아보시구요.



경복궁이 워낙 넓어서 사전에 코스를 정하지 않고 두서없이 관람하다보면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관람지도를 보고 편리한 동선에 따라 최소한의 시간으로 관람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