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병적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무료 사용하기


병적증명서란 병역 사항이 기재된 서류를 말하는데요.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은 회사에 취직하거나 여러 기관에 제출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거주하고 있는 집 주변 주민센터를 방문해 직접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집에서도 편하게 무료로 발급 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 증명서를 발급 받는 곳은 주로 민원 24란 사이트에서 진행을 했었는데요. 지금은 정부 24란 명칭과 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를 방문하면 메인에 여러가지 아이콘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명서들을 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인 아이콘 메뉴 중에서 바로 보이는 병적증명을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갑니다. 발급에 대한 여러가지 안내 사항들이 나와 있는데요.




수수료는 없고, 구비서류도 따로 필요는 없습니다. 신청자격을 유의하여 보셔야 하는데요. 본인만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고 대리인은 신청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만큼 보안을 중시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디 로그인보다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인증서가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등록해서 진행해 주시구요.



병적증명서발급 신청란이 보이는데요. 여러가지 필요한 사항을 선택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제출하는 용도에 맞게 체크하고 필요한 부수를 정해 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기재 사항을 다 입력했다면 발급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신청을 했기때문에 자신의 컴퓨터와 직접 연결된 프린터에서만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면 됩니다. 공유프린터 같은 경우에는 출력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는 흑백보다는 컬러프린터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공공기관이나 회사에 제출할 용도이기 때문에 신뢰성을 주기 위해 인증 도장이나 내용들이 컬러로 나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