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가장 간단한 방법


공인인증서는 금융 기관에서 폭넓게 사용되는데요. 인터넷으로 은행 거래를 할 때 필수적인 설치 요소이기도 합니다. 집에서 일처리를 할 때는 컴퓨터로 일처리를 하지만 밖에 있을 때는 주로 핸드폰으로 금융 거래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컴퓨터에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일은 반드시 해야 할 일이죠.




가장 먼저 준비해야할 것들은 인증서가 다운되어 있는 컴퓨터, 그리고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은행 사이트, 핸드폰 등이 있어야 합니다.



처음으로 자신의 주거래 은행 사이트를 방문해서 공인인증센터를 찾아가야 합니다. 신한은행을 기준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메인에 보면 바로 공인인증센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인증서를 옮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기와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기입니다. 인증서 메뉴 중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선택하고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메뉴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는 방법도 이와 반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어차피 비슷한 단계로 진행하면 되니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인증서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지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인증서 가져오기 실행 후 화면에 인증번호 8자리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 번호는 일단 핸드폰에 은행 앱이 실현되어 있어야 알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은행 앱을 실행하고 마찬가지로 인증센터를 클릭하고 메뉴들을 보면 pc에서 휴대폰으로 인증서 복사가 있습니다.



인증센터 다른 메뉴들도 있는데 거의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한 가지 방법만 제대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내년 정도 되면 없어질 수도 있다는 발표가 있었는데 어찌될 지는 기다려봐야겠네요.


화면에 나와 있는 인증번호 8자리를 컴퓨터 화면 입력란에 적어 넣고 확인만 클릭하면 모든 과정은 다 끝나게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