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근로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온라인으로 편하게 이용하세요


사회생활을 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정상적으로 회사에 취직해 매달 월급을 받아 가는 사람도 있고, 처음부터 개인사업에 뛰어 들어 그로 인한 소득을 챙겨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니면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분들도 있죠.




그 중에서 매달 5월이면 종합소득신고를 하는 자영업자, 프리랜서, 일용직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들의 공통점은 매달 원천징수로 세금을 낸다는 점입니다. 1년치의 소득을 바탕으로 종합소득신고를 하는 것이죠.



자신이 신고를 하거나 세무사 대리인을 통해서 신고를 해도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포탈에서 홈택스를 검색하고 메인으로 와서 MyNTS를 선택합니다. 물론 보안을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겠죠.




은행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인인증서라면 등록하고 사용해도 되는데요. 인증서라는 것이 어떨 때는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잘하면 이번 해에 없어질 것이라고 발표가 나온만큼 기대해 봐도 좋을거 같습니다.




나의 메뉴로 들어오면 여러가지 사항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지금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동안 성실하게 납부한 세금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출력하고자 하는 서류를 선택 후에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하면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엑셀로도 내려받을 수 있구요.



여러가지 영수증 중에 하나를 선택해 열어봤습니다. 출력할 수 있게 규정된 서류 양식에 맞추어 작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원천징수영수증을 이용하는 용도는 자금과 관련된 융통을 하기 위해서인 경우가 많은데요. 자신의 소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은행 제출용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중에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가 있어서 한 번 내역을 살펴보았는데요. 일용근로소득은 꼭 육체노동을 해서 하루하루 임금을 받아가는 분들에만 해당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프리랜서나 사무직도 직원을 이런 방식으로 신고하는 분들이 있어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