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은행계좌통합조회 모든 은행을 한꺼번에 알아보자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관리하고 지키는 일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한평생을 살아가는 데 자금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겠지요.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하나하나 다른 은행들에 계좌를 개설하다 보면 나중에는 자신이 무의식적으로 잊어버리게 되는 계좌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종의 휴먼계좌들인데요. 예를 들어 적금을 한 두번 들었다가 그 은행을 이용할 일이 없어서 까맣게 잊어버리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직접 경험해 본 일로 이번에 통합조회를 통해 소중한 자금을 찾았습니다.



통합조회를 해볼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전국은행연합회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면에서 통합관리서비스에서 조회하는 것이 편한거 같습니다.



일단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포탈에서 검색한 후 메인페이지로 가면 중간 부분 퀵메뉴와 같이 알아보기 쉽게 나열된 메뉴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은행계좌 통합조회 뿐만이아니라, 보험가입조회, 카드발급조회, 자금융통조회 등 여러가지 업무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통합조회 아이콘을 누르면 개인 정보 조회 동의 체크를 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잘 읽어보시고 체크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나옵니다.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화면으로 넘어왔는데요. 아무래도 보안이 중요한 만큼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합니다.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과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요새는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정보 동의를 해야하는 것 때문에 나중에 대출 관련된 전화를 수도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 화면인데요.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확인 후에 자신이 자주 이용하고 있는 은행을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통해서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은행 계좌를 모른다 해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은행 계좌를 조회한 결과입니다. 자신이 몰랐던 계좌들도 보여질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목록을 살피면서 조회를 하다보면 공짜로 얻을 수 있는 금액이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