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불법주정차 조회 간단하게 알아보자


불법주정차에 의한 과태료는 물론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발생된 일입니다. 하지만 억울하다고 생각되는 장소도 많은데요. 잠시 물건을 사기위해 구입하고 5분도 안돼 돌아왔는데 이동하는 주정차위반 단속차에 의해 찍혀본 경험들이 한 번쯤은 일으실 겁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는 당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요.




집으로 배달되어진 과태료 고지서를 보고 이해가 되지 않으면 억울함을 공공기관에 하소연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봐도 결국은 자신의 주정차위반 과태료를 지불하게 되는 경우가 거의 다입니다.



주정차위반을 조회하려면 일단 포탈사이트에서 주정차위반 조회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그러면 위와같은 각지역별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와 광역시 등 자치 단체별로 사이트가 각각 운영되고 있는데요. 물론 자신이 위반한 지역을 선택해 살펴보면 되지만 지역별로 나누지 않고 통합되어 운영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




서울시를 기준으로 주정차 위반을 조회해보겠습니다. 자신이 사는 지역을 기준으로 조회해보면 되지만 설명하기 쉽게 일단 서울 기준으로 정했습니다.



주정차 위반을 한 차량에 대한 과태료가 어떻게 부과되고 그에 대한 의견이 수용되는냐 수용되지 않느냐에 따라 절차에 대해 나와 있는데요. 부당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60일 이내에 관할 구청장에게 이의를 제기해야 한다는 것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제부터 온라인으로 단속된 과태료 정보에 대해 조회를 해보는 절차를 살펴보겠는데요. 우선 개인조회 차량조회와 법인.사업자소유 차량조회로 나눠져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메뉴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조회시 장점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 있겠죠. 바쁜 생활 속에서 큰 민원 업무가 아닌 이상 되도록이면 온라인으로 모든 일들을 처리할 수 있는 점은 잘 만들어진 제도라는 장점으로 보입니다.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하면 되는데요. 공인인증서는 평상시 사용하는 은행에서 발행한 인증서를 가지고 이용을 하면 됩니다. 과태료 부과 내역이 없다면 팝업창으로 조회할 수 없다는 메세지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