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흑마늘 효능 흑마늘즙 효과는 무엇이 있나요


흑마늘은 평소 흔하게 볼 수 있는 하얀색의 마늘을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약 2~3주 정도 숙성시켜서 만든 마늘을 말합니다. 마늘 껍질을 벗길 때 마늘이 검게 변색되어 있는데, 보통 흰마늘보다 냄새가 강하고 먹기 힘들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냄새도 덜하고 맛도 일반 마늘보다 먹기 편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피로 회복, 자양 강장의 효과


피로 회복에 필요한 영양소로는 비타민 B1이 대표적인데요. 비타민 B1은 당질의 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열에 약하기 때문에 평소 식사만으로는 충분히 섭취할 수가 없습니다. 흑마늘에는 알리신이 있어 비타민 B1과 결합하는 성질과 열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가열해도 비타민 B1이 그대로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력 증강


흑마늘 속에는 아르기닌 함량이 보통 마늘에 비해 3배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이 아르기닌은 노화 방지 및 면역력 향상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한 결과로 체력 증강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흑마늘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영양분을 몸의 구석구석까지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로인해 세포 기능이 활발해지고 체력 증강과 피로 회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항암작용


흑마늘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항산화 작용이 암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에는 스코루지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세포가 재생되는데 활발한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흑마늘에는 S-아릴 시스테인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흑마늘과 암예방과의 관계는 계속 연구되고 있다고 하니 기대되기도 합니다.



*혈액 흐름에 원할한 효과


현대인들은 암, 뇌혈관 질환,  심장 질환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질병들은 순환기 계통에 문제가 발생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마늘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혈액의 흐름에 장애가 생기고 이로인해 질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생활 습관병 예방


노화를 촉진하는 것으로는 활성 산소가 있는데요. 대체로 40대에 접어 들게 되면 체내에 활성 산소가 점점 축적되게 됩니다. 활성산소가 증가하게 되면 기미나 주름 등의 노화가 진행되고, 당뇨병이나 동맥 경화 등의 생활 습관병이 생길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흑마늘에 포함된 S-아릴 시스테인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간 기능 촉진과 항암 작용도 기대할 수 있어서 생활 습관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독 효과


흑마늘에는 스코루지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인들인 불규칙적인 식사 생활을 하고 식품 첨가물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몸이 자연적으로 해독하는 기능을 저하되게 만듭니다. 흑마늘을 많이 먹게되면 이러한 해독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대책으로 이용


꽃가루 알레르기나 아토피 등 알레르기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알레르기는 면역 체계의 이상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흑마늘에 포함된 성분들이 이러한 알레르기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