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성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하루에 섭취하는 열량 기준을 기억하고 있으면 다이어트에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비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하다가 작심삼일로 끝내지 말고 기초 대사랑과 다이어트의 관계, 하루에 꼭 필요한 섭취 칼로리 양을 기억하면 성공적인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 칼로리를 걱정하지 않고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은 무모하다고까지 말을 합니다. 감량에 실패하는 사람들은 열심이 운동을 했기때문에 보상심리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어도 된다고 생각해 버립니다.



칼로리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무조건 아무것도 먹지 않은 극단의 방법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극히 위헙한 선택입니다. 인간은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숨을 쉬는 것만으로도 칼로리를 소비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몸에 들어가지 않으면 생명 활동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인간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하루 섭취 열량은 1200kcal입니다.



섭취 칼로리가 줄어들게 되면 다이어트 효율이 떨어져 버린다는 점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일방적으로 음식을 먹지 않으면 지방은 감소하고 체중도 감소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근육량도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더불어 근육량이 떨어지면 기초 대사량도 줄어들게 되는데요. 그러한 이유로 몸의 효율이 떨어져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적절하게 음식을 섭취하고 건강하게 체중 감소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권장 섭취 칼로리 양은 기초 대사량과 성별의 차이 이외에도 연령과 운동 습관의 유무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여성들의 섭취 칼로리도 나이와 운동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입니다.



대체적으로 운동을 중간정도로 한다고 가정을 하고 10대에는 2100kcal, 20대는 2000kcal, 30대는 2000kcal, 4~50대 1950kcal 로 보고 있습니다.



하루 운동량이 많다면 하루에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아지게 되고 이에 따라서 하루 권장 섭취칼로리도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루 섭취 칼로리를 계산하는 방법은 표준 체중을 기준으로 계산하는 방법과 목표 체중에서 계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표준 체중을 기준으로 계산하는 방법을 살표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준 체중은 [신장(m)×신장(m)×남성(22) 여성(21)]로 계산하면 됩니다. 여기에 25~30을 곱하면 여자 하루 권장 칼로리가 나오게 됩니다.



하루에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많이 줄였는데도 몸무게에 변화가 없다면 기초대사량을 높여야 하는데요. 운동을 통해 근육을 늘리고 음식도 적당히 섭취해가면서 노력을 하면 변화가 분명 생길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