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냉장고 냄새 제거하는 3가지 대표적인 방법


집집마다 모두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문제는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하는 기간이 오래될수록 냄새가 배이게 되는데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나는 냄새가 심해지면 다른 음식에도 그 냄새가 배이게 되어 음식의 맛을 떨어뜨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청소를 해봐도 잘 없어지지 않는 냄새를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까요




검색을 통해 아니면 주변 추천을 통해 여러 방법을 사용해 보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거다 하는 뚜렷한 방법은 없지만 어찌됐든 냉장고 자체의 청결을 유지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일 것입니다.



냉장고 속 냄새의 주된 원인으로는 음식의 냄새와 흘린 국물이 냉장고 본체 내부의 벽이나 부품에 스며들어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여튼 냉장고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 3가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냉장고나 냉장고 속 부품을 청소해 주기


음식 냄새의 원인으로는 주로 음식에 포함된 알칼리성 성분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알칼리성에 대해서는 산성으로 청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산성 물질로는 구연산을 들 수 있습니다. 구연산은 식품에도 포함되어 있어 안전할뿐아니라, 약국에서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살균 효과도 있기 때문에 냉장고 냄새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레몬도 구연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레몬주스를 만들어 청소를 하게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냄새가 심한 음식을 밀폐 용기에 넣는다


냄새가 없는 냉장고 환경을 더 오래 지속시키려면 김치와 생선 등 냄새가 심하게 나는 음식을 잘 보관해야 합니다.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당연한 방법일지도 모르나 랩으로 음식을 싸고 다음으로 용기에 밀폐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고기나 생선 아래에 알루미늄 호일을 깔아두면 냄새가 알루미늄 호일에 스며드는 특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알루미늄 호일을 깔고 밀폐성이 높은 용기나 포장에 넣으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탈취제를 넣는다


마트나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탈취제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구매자들의 평가가 좋은 상품을 선택하고 이용하면 깔끔한 냉장고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결과에는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냉장고에서 나는 냄새에도 그 원인은 음식에 있습니다. 처음 보관할 때부터 음식 관리에 신경을 쓰고, 오래된 음식은 바로 처리하는 것이 냄새가 나는 원인을 적절하게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