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학교 성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받자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하는 분들은 대부분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할텐데요. 물론 성적증명서를 요구하지 않는 회사들도 많이 있긴 합니다. 어찌됐든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직접 자신의 출신 대학으로 가서 발급을 받는 방법이구요.

 



다음으로는 온라인에서 발급받아 프린트해서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요새는 온라인으로 출력한 성적증명서도 제출하는데 부적격 사유가 없기 때문에 편리함으로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온라인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곳이 민원24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두 정부24란 명칭으로 바뀌었죠. 포탈에서 검색 후 메인 페이지를 찾아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메인 페이지 우측에 민원 검색이라는 곳이 위치해 있는데요. 거기 하위 메뉴들 중에서 기관별, 분야별, 테마별이 속해 있는 곳의 테마별을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인 테마별 민원의 하위 메뉴들이 쭈욱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간쯤 초중고/대학 아이콘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여러가지 증명서를 발급 받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성적증명서를 확인하고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가입을 진행해 주면 되구요.

 


공인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일단 공인인증서등록을 해주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관련 업무를 보는 화면으로 찾아가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성적증명서를 발급받는 부분입니다. 필요한 사항들에 모두 체크를 다 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