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퇴직금 계산기 세금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자


근로자들이 직장을 다니다가 퇴직을 하게 되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바로 퇴직금일 것입니다. 예전에는 회사를 다니며 정당하게 정식 근로자로 일을 했지만 퇴직금을 못받는 경우가 허다했었죠. 그런 경우가 있어도 퇴직금에 대한 소송을 진행하는 분들이 없는 것이 당연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고 요새는 거의 모든 직종에서 퇴직금을 받을 수 있게 법령이 개정되어 많은 근로자들이 이 혜택을 누리게 되었죠.



퇴직금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첫째로는 포털에서 검색해 바로 이용하는 방법이구요.



둘째로는 사람인이라는 사이트를 방문해서 퇴직금계산을 해보는 방법인데요. 둘 다 간단한 방법이라 아무거나 이용하셔도 됩니다.




두번째 방법인 사람인에서 퇴직금 계산기를 이용해 보았는데요. 일단 메인 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자료통을 클릭하고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다음 페이지 좌측에 보면 취업성공 두우미 아래 메뉴에 퇴직금 계산기가 자리잡고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계산기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구요.



가장 먼저 입사일과 퇴사일을 입력하시구요. 퇴사 전 3개월 급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연간상여금과 연차수당이 있으면 입력하시구요. 없으면 그냥 놔두시고 결과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적당한 월급을 입력하고 연간상여금과 연차수당을 입력 후 결과를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계산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