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눈이 아파요 눈이 아플 때 어떻게 할까요


눈이 아프고 잘 떠지지 않을 때의 증상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가장 많은 분들이 겪는 대표적인 증상들을 살표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 눈의 통증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화장품이나, 속눈썹, 먼지 등 아주 작은 것이라도 눈에 들어가게 되면, 눈은 감각이 아주 예민하기 때문에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면 절대 문지르지 말고 눈물이 나와 저절로 흘러내리게 내버려둬야 합니다.



- 눈이 매우 얼얼한 느낌이 들 때


눈의 표면이 따끔거리고 아픈 경우에는 눈에 염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눈에 염증이 있는 지 살펴고보 가까운 안과에 가보길 권유합니다.



- 눈의 안쪽이 아플 때


눈의 안쪽에 통증이 느껴질 때는 안구 피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눈의 안쪽 아픔은 갑자기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천천히 진행되게 됩니다.




컴퓨터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에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가끔 휴식을 취해서 눈을 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심해지면 즉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 눈의 건조


눈의 건조도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눈물은 눈이 원활한 기능을 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눈물이 양이 적어지고 눈이 건조하면 눈에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이로 인해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에어컨 바람을 오래 맞았거나, 히터를 장시간 켜 놓았을 때, 혹은 콘택트렌즈를 장시간 착용하고 있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 눈꼽이 원인?


눈꼽이 소량이면 정상적인 변화이므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눈에 세균이 들어가거나 바이러스 등이 들어가면 면역 세포가 작용해 백혈구가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싸우게 됩니다.



그 백혈구와 세균, 바이러스도 눈꼽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평소보다 눈꼽의 양이 많아지게 되고, 눈꺼풀이 붙어 눈이 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눈이 아플 때는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컴퓨터를 많이 해서 눈이 아픈 경우에는 무조건 눈을 쉬게 해줍니다. 더불어 먼 곳을 응시하는 자세도 취해보길 권해드립니다.


더불어 눈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온수로 샤워를 하거나, 미지근한 타올을 눈위에 올려주는 방법 등을 취하면 됩니다.


이 모든 해결책으로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안과에 가서 진단을 받고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