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속항원검사 병원

애드훈 2022. 5. 6. 15:59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에서는 4월 11일부로 신속항원검사가 중단되었습니다.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이제부터 보건소와 선별지료소에서는 PCR검사만 진행하게 됩니다. 보건소에 가면 무료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이 이제 거주지역 병의원에서 비용을 주고 검사를 해야합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단,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이용자 등 방역 취약계층 및 경제적 취약계층 대상으로는 자가검사키트 무료배포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도 면에서 확실하지 않은 면이 의심된다면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찾아가서 직접 진단 받기를 권해 드립니다. 

PCR(유전자검사) 우선순위 대상으로는 만 60세 이상 고령자,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자,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 신속항원•응급선별 검사 양성자 등이 있는데요. 아래 나와 있는 우선순위 대상자들은 기존처럼 PCR 검사를 계속 받으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우선순위 대상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

 

1. 네이버 또는 다음 포털사이트 검색

   - 아래 캡처이미지에서와 같이 포털사이트에서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을 하면 자신의 주거지역 가까운 곳을 바로 검색해 보여줍니다.

 

2. 심평원 사이트에서 검색(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위 링크를 타고 가서 pdf자료로 다운 받아 검색 가능

 

3. 보건복지부 사이트에서 확인(호흡기전담클리닉 현황)

 위 링크를 타고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

 

  발열, 기침 등 호흡기증상이 있는 경우엔 호흡기전담 클리닉 및 호흡기 진료지정 의료기관 등에서 코로나 진단.검사(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지정 병.의원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해당 병.의원에서 코로나 재택치료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비용

- 신속항원감사는 급여, 비급여에 따라 비용 기준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코로나 증상이 있으면 보험이 적용되고 지찰비(약 5,000원 내외)만 지불하면 되는데요. 무증상 시는 비급여로 좀 더 많은 금액이 지불됩니다. 하지만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니 병원 방문전에 미리 전화로 상담해 보시는 것이 빠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