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호박 효능 애호박 효능 이렇게 좋은 점이 많아요


호박의 원산지는 아메리카입니다. 기원전 7000년~5500년경 멕시코의 동굴 지층에서 혹박의 종류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호박에는 β-카로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칼륨과 비타민 E를 비롯한 비타민, 식이 섬유 등의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호박은 피로와 강장 효과에 좋고, 면역력을 높이고 싶은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빈혈이나 냉증이 있는 사람, 노화를 예방하고 싶은 분 등에 아주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


호박은 비타민 E, 비타민 B1, B2, 비타민 C, β-카로틴, 칼슘, 철분, 칼륨 등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피로 회복 효과, 허약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β-카로틴은 점막 등의 세포를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과 몸을 산화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몸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도 백혈구의 기능 촉진과 항 바이러스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감기와 독감 등의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빈혈.냉증 개선에 효과


호박은 100g 당 4.9mg과 채소류 최고의 비타민인 비타민 E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회춘의 비타민'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정돈하는 기능도 있어, 혈액 불량에 의한 냉증이나 어깨 결림, 두통 등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풍부하게 포함된 비타민 C는 철분 결핍이나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변비, 부종의 개선


호박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체내에서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하여 붓기 해소와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호박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불용성 식이 섬유 함량이 많기 때문에 변비 상태가 지속되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빈혈이나 냉증 개선, 내장에 혈액이 제대로 돌아가고 제대로 작동 할 수 있는 변비와 부종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 방지, 피부 만들기


호박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E와 AC의 시너지 효과로 높은 항산화 작용을 발휘해 안티에이징 즉 노화 방지 효과와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