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두부효능 영양에 대해 알아가세요

두부는 영양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콩으로 만들어진 두부는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어 먹는 식품으로서는 단연 건강의 보고라고 불리워질 만 합니다. 먼저 두부에 포함된 대표적인 영양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단백질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콩은 '밭의 고기'라고도 불리울 정도로 영양가가 있습니다. 또한 저칼로리이면서도 몸에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포닌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레시틴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혈액을 원활하게 해 주고, 뇌 세포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이소 플라본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칼륨


체내에 쌓인 여분의 염분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


뼈와 치아 등을 튼튼하게 해주며,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두부에는 비타민 B1, B2,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두부의 효과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활 습관병과 암 예방


콩 제품에 포함된 '사포닌'이 항산화 작용을 해서, 암이나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고 다양한 질병의 예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장의 작용을 정돈해 줌


두부는 배에 친화적인 올리고당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장을 정리해 줍니다. 변비를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노화와 치매 예방


두부에 포함된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뇌 세포도 동시에 활성화 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학습 능력의 향상과 노와 및 치매 예방에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최적


두부는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의 최고봉입니다. 고기 대신 활용을 해서, 우리 몸에 영양을 잃지 않게 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해 줌


대두 이소 플라본의 작용으로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해 주며, 여자들의 페경과 월 경전 증후군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