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교통법규위반조회 어디서 알아볼 수 있을까요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든 사람들은 도로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아무리 급한 일이 있더라도 위반을 하는 것은 사고를 낼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어서 운전을 하는 당사자나 다른 운전자들 모두에게 좋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피치 못 할 사정이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교통 경찰관이 직접 와서 법칙금 고지서를 끊어 주는 경우에는 바로 자신이 어떤 법규를 위반했는지 범칙금이 얼마인지를 바로 알 수 있지만 자동 카메라에 찍히는 경우는 당장은 알 수가 없습니다.



자신의 교통법규위반에 대한 조회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홈페이지는 두 군데로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 시스템에서 알아보는 방법이고, 또 다른 하나는 'efine'이라는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단속조회 민원 시스템으로 법규위반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는데요. 메뉴를 클릭하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단계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일단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개인소유 차량조회를 이용할 때는 본인 이외 타인의 정보로는 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자신이 조회를 진행해야 합니다. 개인소유 차량조회를 클릭하시구요.



본인인증을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I-PIN 인증하기, 공인인증서 인증하기 중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통 공인인증서로 인증하기를 이용해 진행을 합니다.



두번째로 교통법규위반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은 교통법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사고조사예약 시스템인 eFINE 사이트에서 확인을 하는 것입니다.



메인 페이지를 보면 상단이나 우측에 메뉴들이 보이실 텐데요. 메뉴 중에서 교통법칙금.과태료를 클릭하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메인 페이지 우측에 보면 바로가기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 중에서 미납과태료나 미납범칙금을 클릭하고 위반 사실을 알아보면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인증서가 있어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