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역국 효능 제대로 알고 먹어 보자


미역국은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저칼로리와 영양이 풍부한 재료로 아이들이나 노인의 건강 유지, 다이어트와 미용을 걱정하는 여성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미역은 이런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미네랄 부족이 걱정되는 사람, 변비와 부종이 있는 사람, 혈당치가 신경이 쓰이는 사람, 혈압이 높은 사람 등이 미역국을 먹으면 너무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고 싶은 사람, 면역력을 높이고 싶은 사람,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 피부 노화 방지와 기미 예방을 하고 싶은 사람 등이 많이 섭취하면 정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우선 미역의 영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이 섬유


미역 등의 해조류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단순히 변비를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칼륨


체내에 쌓여 있는 여분의 염분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 칼륨도 미역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된장국에 미역을 넣어 먹는 것은 훌륭한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카륨과 궁합이 좋은 성분이 바로 마그네슘인데요. 마그네슘은 미네랄의 일종으로 뼈를 만드는 작용이 있는 영양소입니다.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요오드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중요한 성분입니다. 자율 신경 중에서도 교감 신경을 우위에 서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신진 대사를 촉진합니다.



[미역의 효능과 효과]


*변비 해소


미역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식이 섬유의 작용으로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미역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변비가 점차 개선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


칼륨의 작용으로 체내의 염분 농도를 내려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각종 질병의 위험 요인이 되기 때문에 미역을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효과


미역에 포함된 갑상선 호르몬의 주요 성분인 요오드의 작용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질 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 외에도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은 음식입니다.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


미역 등 해초에 있는 끈적끈적한 성분인 후코이단은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연 세포를 활성화 시킵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향상시켜, 암 예방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