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상체중 계산기 비만도 기초대사량 측정하는 방법 알아가세요


사람들 마다 다 외형이나 골격, 키, 몸무게 등이 다릅니다. 또한 여자와 남자의 기초대사량도 다를 수 밖에 없구요. 이렇게 모두 다른 모든 몸의 조건들을 떠져 가면서 정상체중과 비만도를 한꺼번에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또한 하루의 기초대사량도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서 정해져 있는데요.




이렇게 자신의 몸의 조건에 따라 정상체중과 비만도, 기초대사량을 계산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니니까 자세히 살펴보시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기초 대사량 계산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여러가지 조건들을 입력하면 평균적인 수치를 이용해 대사량을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성별을 남성으로 설정하고 나이는 40세, 신장은 170cm, 체중은 75kg으로 설정을 하고 기초 대사량을 측정해 봤습니다. 아래에 나온 사항을 확인해 보니 기초 대사량은 1677.3kcal로 나와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나이에 따라 평균 기초대사량이 나와 있는데요. 40세를 기준으로 남성을 살펴보니 평균 대사량 수치로 확인이 됩니다. 이것 뿐만이 아니고 비만도와, 성장그래프 등의 여러가지 사항도 함께 알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비만도 계산기를 살펴보겠는데요. 남자와 여자를 선택하고 자신의 몸에 맞는 조건을 입력해 계산을 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자신의 비만도를 계산해 보기 위해 가상으로 수치를 입력해 봤습니다. 신장은 170cm로 설정하고, 몸무게는 75kg, 나이는 40세로 설정을 했습니다.



비만도 계산을 클릭해 봤는데요. 나의 신체질량지수는 25.95로 비만이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에 나와 있는 표를 확인해 봐도 화살표가 비만 수치에 머물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몸관리를 좀 해야 할 거 같네요.



다른 사이트의 비만도 계산기를 확인해 봤는데요. 운용하는 방식은 비슷합니다. 마찬가지 지수를 입력하고 내용을 확인해 봤더니 역시 비만에 해당하는 수치가 적용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산기를 이용해서 자신의 정상 체중을 확인하고 몸관리에 신경을 쓰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