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즈마리효능 이곳에서 모아서 살펴 보세요


로즈마리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입니다. 보통 허브 차와 아로마 오일로 이용해서 고기나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는 곳으로 요리에 주로 이용을 합니다. 항균, 항산화, 살균 작용이 뛰어나 예로부터 회준 나물로 사용되고 있으며, 혈액 순환 촉진, 소화 촉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의 유래는 로즈마리 꽃의 색상과 모양에서 '바다의 물방울'에 비유되어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꽃말은 기어, 추억, 성실, 변함없는 사랑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로즈마리의 강한 향기는 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고, 기억력이나 집중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요 성분


항신화 작용이 있는 카르노 산, 폴리 페놀의 하나인 로즈마린 산, 플라보노이드, 페놀 산, 토리테루뺀 산, 탄닌 등이 로즈마리의 주요 성분입니다.




*혈액 순환 촉진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혈관의 노화를 방지해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시켜 동맥 경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 촉진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음식의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닏. 또한 식욕 부진이나 구토 등의 증상에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로즈마리에는 폴리 페놀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특히 카르노 산이 활성 산소의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증상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로즈마린 산에는 당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로인해 예로부터 회춘의 약초로 사용되고, 노화 방지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항균 작용


로즈마리는 항균 효과가 있으며, 여러 가지 식품에 사용하면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관절통이나 근육통


로즈마리는 관절통이나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시중에서 판매되는 연고에도 로즈마리가 함유된 제품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