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한통운 반품접수 예약 어떻게 진행되나요


CJ택배로 많이 알려진 대한통운의 택배는 다른 택배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예약과 물건을 보내는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매우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이용자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택배를 보내는 일만 하는 것은 아니구요. 택배의 반품도 온라인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구입했는데 맘에 들지 않거나 변심을 했을 때, 반품 처리가 가장 고민일텐데요. 물론 직접 다른 택배를 이용해도 되지만 같은 회사에서 반품을 처리하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



우선 대한통운 택배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메인 페이지에 보면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요. 가장 우측에 조회/예약을 클릭하면 택배예약이 보이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택배 예약하기 메뉴로 들어온 화면인데요. 이 메뉴에는 세부적으로 세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개인택배예약과 반품예약, 원메일예약이 바로 그것인데요.




택배 예약하기 메뉴에서 반품예약을 같이 진행한다는 사실을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반품예약 메뉴를 클릭해 주시구요.




홈페이지와 개인정보, 이용약관 등에 대한 동의 메뉴입니다. 세부적인 내용들을 잘 살펴보시고 동의 칸에 모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1단계에서 모두 동의를 하고 2단계로 넘어 왔는데요. 이 단계에서는 보내는 분, 받는 분의 정보와 상품에 대한 정보를 하나하나 꼼꼼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모든 사항들을 빠짐없이 기입했다면 방문희망일을 선택하고, 반품도 운임이 있으니 선불과, 착불, 신용 등의 선택 사항에 체크를 하고 예약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마지막인 3단계인데요. 이제까지 적어 넣었거나 체크한 내용들이 모두 맞는 지 확인을 하고 예약을 완료하는 단계입니다. 확실하게 처리되었는지 마무리를 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