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를 맑게하는 음식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피를 나쁘게 하는 요인은 너무도 다양한데요. 노화로 인한 심장 기능의 저하, 동맥 경화나 심장 질환 등의 질병, 운동 부족으로 근력의 저하, 수면 부족이나 담배 등으로 인한 것 등이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좋게 한느 음식을 평상시에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혈액 순환의 촉진뿐만 아니라 혈류 악화를 일으키는 질병을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피를 맑게하는 음식으로는 양파, 당근, 낫토, 생강, 향신료, 연어 등의 음식이 있는데, 평상시에 꾸준하게 먹으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생강


생강에 포함된 진게로 루, 진게 론, 생강 올은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는 작용을 합니다. 혈관을 강하게 하고 혈액이 굳지 않도록 해주며, 혈류를 종합적으로 개선시켜 줍니다.



*연어


연어에는 비타민 A, B 군과 D, E 군 등 혈류에 관련된 비타민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DHA와 EPA는 지방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를 맑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


피를 맑게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양파입니다. 양파의 매운 맛과 향 성분이 혈액의 응고를 방지하고 보송보송한 혈액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양파는 익히는 것보다 생으로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당근


혈액과 혈관에 작용하는 β 카로틴과 비타민 E를 함께 포함한 채소가 바로 당근입니다. 당근은 또한 혈류 촉진을 일으키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에 들어 있는 β 카로틴은 활성 산소로부터 혈액을 지켜주고, 혈액의 오염을 막아 줍니다. 비타민 E는 말초 혈관을 넓혀주기 때문에 피를 맑게하는 작용을 합니다.



*향신료


심황 및 커민, 고수 등 인도 요리에 많이 쓰이는 향신료는 전반적으로 혈액 순환을 좋게 해 줍니다. 카레를 먹고 난 후 서서히 몸이 따뜻해지는 것도 바로 이런 향신료의 작용입니다.



*낫토


낫토 특유의 키나제는 혈액의 혈전을 녹이거나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귀한 성분입니다. 소스와 간장을 넣어서 먹으면 염분을 너무 많이 섭취할 우려가 있으므로 되도록 양념을 적게 넣고 먹으면 좋습니다.



이제까지 피를 맑게 해주는 대표적인 음식 6가지를 살펴봤는데요. 너무 의식하지 말고 평상시에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더욱 몸이 좋아질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