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운전면허시험 절차 정확한 정보 알아가세요


운전면허는 현대인들의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대중교통과 더불어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발과 같은 존재가 바로 자동차이기 때문입니다. 면허시험이 쉬운 것만은 아니니 시험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하는 것이 가장 빨리 시험에 합격하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면허시험은 간단하게 학과시험, 기능시험, 주행시험의 3단계로 이루어지는데요.




하루라도 먼저 시험에 당당하게 합격하고 면허증을 받고자 하는 분들은 면허 시험 절차에 대해 자세하게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표에서는 운전면허 취득의 전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교통안전교육 이후 신체검사, 학과시험, 기능시험, 연습면허발급 후 도로 주행 시험의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1종과 2종의 시험이 거의 동일한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운전 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교육이 바로 교통안전교육입니다. 학과시험을 처음 보는 사람은 1시간을 지정된 장소에서 받으면 되구요. 면허를 재취득하는 분들은 6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이 시험을 보는 자동차 전문학원에서 이러한 교육을 실시하게 되는데요. 처음으로 면허를 취득하는 분들은 무료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시험장 내 신체검사실이나 지정된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실시해야 하구요.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사실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신체검사 후에는 학과접수를 해야합니다. 사진 3매와 함께 수수료를 내고 접수를 하면 됩니다.



다행히 학과시험에 통과한 사람들은 기능접수를 해야하는데요. 응시하는 면허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기능시험에 통과한 후에는 도로주행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허가해 준 연습면허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단 연습면허는 유효기간이 1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제 면허를 발급 받기 위한 마지막 단계인 도로주행인데요. 응시원서와 수수료를 내고 주행 시험에 합격을 하게 되면 드디어 그렇게 원하던 면허증을 받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