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모두 여기서 알아보세요


은행에서 이용하는 필수 매체인 공인인증서는 모든 은행에서 공동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 은행이나 선택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재발급을 진행하면 된다는 말씀입니다.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어떻게 발급 받고 또 재발급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해보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면서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포털에서 신한은행을 검색해 홈페이지로 찾아갑니다.



메인 페이지에 보면 은행에서 사용하는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열되어 보이실 텐데요. 그 중에서 중앙에 보면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공인인증서의 발급과 재발급을 진행하는 단계인데요. 인증서는 크게 은행에서 무료로 사용하는 것과, 유료로 일정한 비용을 내고 사용하는 범용인증서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과 해제도 진행이 되고, 인증서 갱신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증서와 관련된 사항들을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과 재발급의 단계는 모두 5단계로 나눠져 있는데요. 약관동의 후 정보입력, 추가인증/정보확인 및 인증,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 완료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매번 발급 받을 때마다, 아니면 은행 업무를 인터넷으로 새로 볼 때마다 보안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야 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년말이 되면 공인 인증서가 없어진다고도 했는데 어찌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거 같네요.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는 단계인데요. 모든 내용들을 좀 세밀하게 살펴보시고 숙지했으면 체크를 하고 동의를 진행하면 됩니다.



주민번호와 출금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다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운 받으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