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홍대 공영주차장 홍대 근처 주차장 정보 여기서 알아 보세요


서울 지역에서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특히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게 되면 주차요금이 너무 높아서 제대로 일처리를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차를 가지고 나가서 주차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요금이 다소 낮은 공영 주차장을 찾게 마련인데요.




홍대 근처에서 공영주차장을 알아보려면 포탈에서 검색을 하면 되지만,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마포구시설관리공단을 방문하면 됩니다.



포탈에서 마포구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해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메인에 보면 상단에 여러 메뉴가 있는데 그중에서 주차사업을 클릭해서 정보를 알아보면 되는데요.



마포구 전체에 대한 주차장 정보가 모두 나와 있습니다. 홍대쪽에는 노상주차장이 8개소가 운영되고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검색은 가장 우측에 위치검색을 통해 해보시면 되구요. 자세한 정보도 그곳에서 알아보시면 이용하는데 편리할 수 있습니다.



홍대 주변 공영주차장으로 가장 대표적인 새물결노상공영주차장을 검색해 봤습니다. 무료 개방 시간은 23시부터 익일 12시까지이며 최초 5분당 400원의 주차요금이 부여되고, 추가 5분당 400원의 추가요금을 내야 합니다.



마포구 시설관리공단에서도 공영 주차장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홍대서측에 있는 공영 주차장의 운영시간은 12시부터 23시까지이고 그외에는 무료주차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도 이용시간은 동일하며 단, 공휴일은 모든 시간이 무료로 운영된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이용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공영 주차장이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이 요금이 책정 되는 것은 아닌데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80% 감면이 되고, 1000cc 이하의 경형자동차와 저공해 자동차는 50%의 감면율이 적용됩니다. 그외에도 할인되는 대상이 여러가지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