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


일주일간의 희망이라고 할 수 있는 로또는 그야말로 서민들의 인생 역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유일한 대상이 될 것입니다. 비록 당첨의 기회가 많이 주어지지 않더라고 꿈이라도 꿀 수 있는 것은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요. 만약에 1등에 당첨이 된다면 실수령액이 얼마나 될까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당첨 금액을 모두 받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는 있지만 세금을 얼마나 제하고 실제로 받는 금액이 얼마인지는 정확히 알지 못할 것입니다.



당첨 금액을 수작업으로 계산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그래서 당첨금액이 얼마인지 알고 있으면 실수령을 계산해 볼 수 있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포탈에서 검색을 하고 로택스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 클릭을 합니다.



당첨 금액이 1등이면 정말 날아갈 듯한 기분일텐데요. 그건 마른 하늘에 벼락을 맞는 확률보다 적은 경우입니다. 계산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볼까요.




계산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숫자를 기입하고 적어넣는 방식과 같습니다. 단지 계산기의 모양이 너무 단순하다는 것이 다르다고 할까요.



로또 당첨금 세금 계산 안내입니다. 당첨 금액이 5만원 이하는 세금을 전혀 낼 필요가 없이 100% 수령을 하면 되구요. 나머지 금액은 모두 세금을 계산합니다.



실수령액은 3억원 미만과 3억원 이상에 대해 세금이 나눠져서 부여됩니다. 보통 3억원까지는 22%를 제하고, 3억원 이상은 33%를 제하게 됩니다.



당첨금액을 1억원으로 가정했을 때 계산기를 돌려보니 실수령액이 세금을 모두 제하고 칠천팔백만 이백이십원이 계산되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세금이 많네요.



꿈의 금액인 20억의 당첨금액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실수령액은 무려 6~7억 정도가 세금으로 빠져나간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세금이 많긴 해도 당첨만 되면 좋을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