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옷꿈 새옷입는꿈 해몽 새롭게 살펴 보세요


꿈에서 옷이 나오면 주위가 신경 쓰인다거나, 지금 자신의 감정 등을 드러냅니다.


*옷을 사는 꿈


옷을 사는 꿈은 조만간 소원이 이루어질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산 옷이 자신에게 잘 어울리지 않는 경우에는 조금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새 옷을 사는 꿈은 당신의 삶이 전환되는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합니다. 직장에서의 좋은 자리로의 전직이나 승진 등 연애로 해석이 된다면 새로운 만남을 가질 수 있고, 애인이 있는 사람은 결혼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아주 좋은 꿈입니다.




*옷을 빌리는 꿈


옷을 빌리는 꿈은 자신감을 가지고 마음에 여유기 있는 상태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의 매력을 주위에서 깨닫고, 인정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면에 당신이 주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지 불안해 하는 마음도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입을 옷이 없는 꿈


옷을 입고 싶은 데 입을 옷이 없는 꿈은 당신의 운이 하락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컨디션이 무너졌을 때에 이러한 꿈을 꾸게 됩니다. 또한 입을 옷이 없어서 곤라한 모습이라면 문제가 발생할 것을 암시합니다.



*옷을 갈아 입는 꿈


옷을 갈아 입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 숨겨 왔던 것들이 들켜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숨겨 왔던 것이 들킬 때 당신의 대응에 따라 명암이 갈리기도 하겠지만, 되도록 거짓말을 하거나 변명하지 말고 솔직한 마음으로 대응을 해야 합니다.




*옷을 많이 껴입고 있는 꿈


옷을 많이 껴입고 있는 꿈은 당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자기 방어 본능을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옷을 많이 입어서 갑옷처럼 자신의 마음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옷을 벗는 꿈


옷을 벗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 소중히 지켜 온 사회적 지위를 버리려고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시 생활에 지쳐서 전원 생활을 해보고 싶어 하거나,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해보고 싶다는 것을 마음 속으로 느끼게 된 것이 꿈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고 있는 꿈


당신이 주위에 익숙해 있지 않다는 것을 드러내는 꿈입니다. 아무것도 바꾸지 않으면, 점점 입장이 나빠질 것입니다. 더불어 옷의 착용감이 나쁜 꿈이라면,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드러내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헌 옷을 입고 있는 꿈


당신의 생각이 과거에 묶여 있을 가능성을 드러냅니다. 당신의 성장에 걸림돌이 있는 지도 모릅니다. 오래된 자신을 버리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흰 옷을 입고 있는 꿈


흰 옷은 순결의 상징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흰 옷은 결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복처럼 흰 옷은 사람의 죽음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어두운 느낌의 꿈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옷이 찢어지는 꿈


옷이 찢어지는 꿈은 지금의 역할과 목표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냅니다. 또한 숨기고 있던 약점과 비밀이 들켜버릴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