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하는꿈해몽 상황별 의미 풀어서 보자


꿈에서 일을 하는 것은 현재의 노동에 대한 의욕, 능력의 상징, 또는 미래의 직업 상황 등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일에 쫓기고 있는 꿈


현실에서도 앞으로 더욱 바빠질 것을 의미합니다. 꿈을 꾸고 눈을 떳을 때 피로감이 있었다면 지금의 일에 심신이 지쳐있는 상태라는 것입니다. 무리하지 말고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높은 전문성과 귀중한 경험을 얻을 수도 있다는 의미로도 해석이 됩니다. 당신이 경영자인 경우에는 사업이 번창할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꿈


현실에서 하는 일이 아닌 다른 환경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꿈은 일 이외의 부업, 취미 등으로 임시 수입이 들어올 수도 있다는 암시입니다. 직업과는 관계없는 곳에서 뜻밖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대로 일을 하는 꿈


현실 세계와 아무런 차이가 나지 않고, 변함없이 일을 하고 있는 꿈은 당신이 일을 하고 싶지 않다는 기분을 간절하게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일할 의욕 자체가 들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처음 일에 도전하는 꿈


당신의 직장이나 사생활, 인간 관계에 있어서 새로운 자극을 추구하고 싶다는 심정이 꿈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당신의 행동 여하에 따라 새로운 인연과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의미의 꿈입니다.




*일을 완수하여 만족하는 꿈


당신이 일을 마치고 해방감에 젖어서 성취감이 강해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승진이나 급여가 올라가는 등의 행운을 맞이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상사나 동료와 함께 일을 하는 꿈


당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일하는 모습을 인정받았으면 좋겠다는 기대가 꿈으로 드러난 것입니다. 일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욕망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을 인수인계하는 꿈


당신이 하고 있는 현실의 일이 실제로 꿈과 같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즉, 당신이 좀 더 좋은 자리로 옮기거나, 승진을 할 수도 있다는 암시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일을 의뢰하는 꿈


일을 의뢰하는 꿈은 당신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신뢰를 받고, 성실함이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일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상황이 원활하게 진행될 것을 나타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일을 하는 꿈


당신의 인간 관계에 대한 초조함이 꿈으로 드러난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알리고 싶어하는 마음이 간절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출세하는 꿈


꿈은 불행히도 반대로 해석됩니다. 현실의 당신은 좀처럼 회사에서 출세할 수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꿈인가 현실인가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생생했다면 현실에서도 출세가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