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TOP6


우리 몸은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이 갖춰져 있어 바이러스나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같은 체격과 같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유달리 감기에 잘 걸리는 체질이라면 바로 이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 이유일 것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서 몸을 보호하도록 해야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낫토, 된장, 간장, 요구르트, 바나나, 녹황색 채소, 양배추, 마늘, 생강, 국수, 당근, 양파, 연근, 부추 등 수도 없이 많은데요. 대표적인 6가지 음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어 매우 강력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감기와 독감 등에도 효과가 큽니다. 하지만 마늘의 살균력은 2일 정도면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자주 식탁에 내놓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내의 과잉 미네랄을 배출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로 인해 고혈압과 뇌경색, 동맥 경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 있는 식이 섬유와 올리고당은 변비를 해소하게 해주고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면역 세포를 증가하게 하는 성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근


볶거나 끓여서 먹거나, 또한 샐러드에 넣어 생으로도 먹어도 맛있는 당근은 요리에 많이 이용되는 야채입니다. 당근은 야채 중에서도 녹황색 채소로 분류됩니다. 특히 β -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체내에서 1/6 정도가 비타민 A로 바뀌게 됩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유지해 주고,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버섯


버섯은 배변을 잘하게 해주고, 장내 환경을 정리해주는 기능을 가진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버섯에 포함되어 있는 β - 글루칸은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야채는 조리 전에 세척하지만, 버섯의 경우에는 물에 씻게 되면 포함된 영양 성분이 바깥으로 흘러 나와 버립니다. 따라서 빠르게 씻거나 행주 등으로 얼룩을 닦아 내는 정도로만 하고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조류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에는 끈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끈기 성분에는 후코이단이라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연 등 항산화 작용을 하는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마토의 붉은 색에는 리코펜이라는 천연 색소가 들어 있는데요. 이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면연 세포를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해, 면연력 저하를 예방해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