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귀농지원금 귀농보조금 어디서 알아보나요


대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시골 생활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도시 생활에 환멸을 느끼고 나이가 들어 귀촌을 해서 평화로운 노년을 맞이하는 삶을 상상하게 되죠. 요새는 귀촌 귀농에 대한 관심이 젊은 사람들에게까지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시골살이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겠죠.




시골에서 살려면 아무래도 가장 민감한 부분이 경제적인 문제일 것입니다. 일정한 소득이 없으면 생활하기가 너무 힘들 수도 있으니까요.



귀농 귀촌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는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얻을 수 있는데요. 메인 페이지 가장 우측에 보면 귀농귀촌 창업자금 및 정책지원에 대한 메뉴가 있습니다.



귀농지원금을 살펴보기 전에 일단 성공적인 귀농을 하기 위해서 귀농절차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귀농 정보를 수집하고, 가족들과 충분히 의논한 다음, 어떤 작물을 기를까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이런 계획적인 절차를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귀농만 해서 실패한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고 되고 있는데요. 실패를 하지 않으려면 철저하게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어디서 정착할 지를 가장 민감하게 생각해 봐야 하구요. 결정이 됐다면 주택과 농지를 구매하고 마지막으로 영농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해야 합니다.



귀농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 지원에 대한 안내인데요. 사업대상자는 농촌 외의 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가 농업을 전업으로 하거나, 농업에 종사하면서 이와 관련된 농식품 가공, 제조, 유통업 및 농촌 비즈니스를 겸업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하여 농업에 종사하는 자입니다.



지원자격 및 요건은 이주기한, 거주기간, 교육이수 실적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지원대상, 지원한도 및 범위, 지원형태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세부추진절차에 대한 설명인데요. 시군에서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고 통보를 담당합니다. 사업대상자는 절차에 따라 지원금을 지원 받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