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력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 받으세요


직장을 다니다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회사를 퇴사할 때가 있습니다. 한 직장에서 퇴직할 때까지 다니는 경우는 많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직장에서 퇴사를 하고 다른 직장을 구할 때 경력증명서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자신의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는 어디서 발급 받아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경력증명서는 국민연금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온라인으로 발급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단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 메인을 보면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나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그 메뉴들 중에서 민원신청 하위 분류에 개인민원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개인민원에 관련된 내용들이 조회, 증명서 등 발급, 신고/신청, 가입.지원센터 등으로 나눠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증명서 발급의 하위 메뉴로 갑니다.




여러가지 증명서들이 있습니다. 지급내역 증명서,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등이 대표적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입증명서를 선택하시구요.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누르면 인증서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크게 국문증명서와 영문증명서로 나눠져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국문으로 된 증명서를 많이 발급 받아 사용을 합니다.



국문증명서를 선택하면 아래에 보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년도별로 나열되어 있는데요. 살펴보고 프린터발급을 선택해 클릭을 하면 됩니다.



프린터발급을 선택하면 조그마한 창이 뜨면서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출력부수를 선택하고, 발급 용도를 살펴보고 나서 확인을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