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삼의 효능 제대로 알고 복용하자


인삼은 예로부터 그 재배 방법이 어려워 고가로 거래되는 식품인데요. 한방의 왕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며, 보조식품 등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피로 회복 효과


인삼의 효능으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피로 회복 효과입니다. 인삼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포닌은 육체 피로의 원인이 되는 혈액 순환 불량을 개선하는 효능과 염증을 억제하는 항 염증 작용이 있어서, 피로를 제거해 줍니다.




현대인은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이 되어, 정신적인 면에서 시작해 컨디션 불량까지 여러가지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인삼 특유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는 사포닌의 일종인 성분으로, 스트레스로 인해 혼란하기 쉬운 자율 신경을 정돈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율 신경으로 인해 나른하고 의욕이 생기지 않거나, 이유없이 좌절감을 느끼는 증상이 있을 때, 인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의 그 증상을 완화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냉증 해결


인삼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 순환이 촉진 됨으로써 냉증의 개선은 물론 현대인에게 많은 내장 오한 증상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내장 오한은, 손발의 오한과는 달라 자각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증상은 부인과 계통의 질환이 일어날 위험을 높이게 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폐경 특유의 좌절과 불면증 개선, 고운 피부 만들기에도 효과적


인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은 갱년기에 일어나는 다양한 증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좌절감이나 불면증 등의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인삼은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인삼은 피부를 만드는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거나, 사포닌으로 인한 혈류 개선과 피부를 지키는 기능을 해 줍니다.



*뇌 기능이나 동맥 경화 등의 노화로 인한 질병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


인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은 생각이나 반응 등을 총괄하는 뇌 기능이 노화로 인해 저하될 수 있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노화에 의한 치매 방지에도 인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3대 생활 습관병의 하나인 뇌졸증이나 심근 경색은 콜레스테롤이 혈관을 막아 탄력을 잃게 만드는 질병입니다. 인삼은 이러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으므로 혈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고혈압의 예방이나 개선 효과, 면역력 향상, 자양 강장, 당뇨병의 예방 개선 효과, 기억력 개선, 아토피 피부를 개선 시켜 주는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