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자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때가 있는 법인데요. 제때에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가는 절차를 대부분의 학생들이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학교를 다니다가 피치못할 사정으로 그만두었을 때나, 가정 사정으로 인해 학교에 진학을 못하는 경우에도 학력을 인정할 검정고시를 치르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가정 사정으로 인해 검정고시를 치르는 경우가 많았으나, 요즘은 개인적인 문제로 학교를 그만두고 검정고시를 치르는 경우도 많이 늘었습니다.



정부24에서 민원24를 방문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찾기 중 테마별 민원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관별 민원과 분야별 민원, 테마별 민원이 대표적인 민원 대분류의 메뉴들인데요. 원하는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테마별 민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테마별 민원을 선택하면 아래에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나열되어 보이실텐데요. 그 중에서 초중고/대학을 클릭하고 아래에 나열된 증명서들 중 검정고시합격증명서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에 대한 부분인데요. 기본적인 내용들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신청작성예시도 정확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를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사는 곳 주변에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발급을 진행하면 됩니다.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필히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마직막 단계입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 내용에 해당하는 사항들을 맞는지 살펴보고 필요한 내용들은 적어 넣거나 선택을 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