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적등본 인터넷발급 아주 쉽게 할 수 있어요


제적등본은 자신의 본적지와 가족 관계에 대한 내용들이 나와 있는 문서인데요. 보통 상속이나 대학생들의 장학금을 지원할 때 필요한 서류로 제출하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프라인으로는 사는 주변의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서 발급을 진행하면 되구요. 온라인 발급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처리를 하면 됩니다.




일단 포털 사이트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검색한 후 메인 페이지로 찾아가는 것이 우선이겠죠.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와 프린터입니다.



메인 페이지에 가장 크게 보이는 메뉴가 3가지입니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제적부 발급, 인터넷 신고서 작성 이렇게 나눠져 있는데 그 중에서 제적부 발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신청인 정보를 조회하는 페이지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본 후 동의를 하고, 조회를 하면 되는데요.




일단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을 읽어본 후 동의합니다. 다음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살피고 조회를 클릭하고 나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역시 이곳에서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인 은행에서 이용하는 인증서를 가지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보통 직장이나 기관에서는 제적등본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가 대체하는 문서로서 이용되니까요.



제적부 조회에서 호주 성명과 본적 중, 자신에게 필요한 한 가지만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제적부 열람/발급 대상 정보가 나와 있는 화면인데요. 모두 살펴본 후, 증명서 종류를 선택하고 프린트를 통해 발급을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