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란 세금을 납부하기 어려울 정도로 생활이 빈곤하거나 위태로운 경우, 각종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고 재정난이 심한 경우, 생활고 등으로 교육과 문화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 독거 중이거나 독신이며 또는 고령으로 생활 자체가 매우 어려운 경우 등이 있는데요.




이런 기초생활수급자를 증명해 줄 수 있는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근처 주민센터에서 직접 발급 받는 방법이구요. 또 다른 하나는 온라인으로 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민원이나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곳은 정부24에서 운영하는 민원24입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 검색에 테마별을 선택합니다.



전체 민원이 워낙 많다보니 대분류로 크게 나눠놨는데요. 기관별 민원, 분야별 민원, 테마별 민원으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일단 테마별 민원을 선택하시구요.




테마별 민원을 선택하면 아래 부분에 아이콘 세부 메뉴들이 여러가지 나열되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복지/장애인 메뉴를 클릭하시구요.



복지/장애인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에 증명서들이 쭈욱 나오게 되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시고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을 선택해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민원24에서 운영하는 모든 민원과 증명서들을 발급 받을 때는 아무래도 개인적인 보안이 중요시 되게 됩니다. 자신만의 서류이므로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거쳐야 하죠.



가장 보편적으로 은행에서 발급받아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가져와 편하게 로그인을 진행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일단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인데요. 필요한 사항들을 적어 넣거나 선택을 하고, 최종적으로 입력한 내용들이 맞는지 세밀하게 살펴보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