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체꿈해몽 각각의 해당 신체별 특징으로 해석한다


꿈에서 몸의 머리는 지성과 생각을, 다리는 기초를 나타내는 등 몸의 부위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각 부위별로 나누어서 꿈 해석을 살펴보겠습니다.


[다리]


*맨발로 걷는 꿈


당신이 너무 무방비 상태임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연애운과 대인 운이 하락되어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의 문제나 인간 관계에서 무엇인가의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많은 다리가 나타나는 꿈


갑자기 눈 앞에 많은 다리가 나타나는 것은 그만큼 일손이 필요하고 바쁘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쁜만큼 실적도 올라가고, 그로인해 재물운의 상승도 될 수 있다고 나타내는 것입니다.



*발을 씻는 꿈


꿈에서 발을 씻는 것은 오랫동안 당신을 괴롭혀 온 정신적인 고민이 제거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실마리를 곧 찾을 수 있으니 너무 다급하게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지 말아야 합니다.



[머리]


*머리가 없는 꿈


당신의 실수나 평소의 언행으로 인해 입장이 나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소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경고의 꿈입니다.




*머리의 크기가 변화하는 꿈


머리가 커지는 경우에는, 일이나 공부 등으로 성과를 얻고 주위에서 좋게 평가를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아닌 제삼자의 머리가 커지는 경우는 그 상대방히 출세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누군가의 머리가 커진 것에 대해 싫은 기분이었다면 상대에 대한 질투심이 당신 안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팔]


*팔짱을 끼는 꿈


눈 앞의 일이나 목표에 대한 각오를 적극적으로 하면서 진행시켜 나간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팔짱을 끼고 뽐내고 있는 것 같은 분위기였다면 리더십은 있을지 몰라도, 다른 사람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독단적인 행동을 하는 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팔에 부상을 당하는 꿈


팔에 부상을 당하거나 어떤 이유로 상처가 있었다면, 당신이 자신감을 잃은 상태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힘으로는 극복할 수 없고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드러난 꿈입니다.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법은 꾸준하게 노력을 해서 실력을 쌓아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얼굴]


*얼굴을 숨기는 꿈


당신이 주위에 마음을 닫고 있다는 것을 드러내는 꿈입니다. 대인 관계로 인한 고민이 있거나, 사람과 관련된 일들이 귀찮게 느껴지는 경우입니다. 더불어 본심을 드러내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맹수의 얼굴이 되는 꿈


사자와 호랑이 등의 맹수의 얼굴로 바뀌었을 경우에는, 당신의 사업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세대로 돌진해 나간다면 명예와 명성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입]


*벌레가 입에 들어와 내뿜는 꿈


당신의 운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극적으로 일에 종사하고, 장애를 극복해 나간다는 긍정적인 암시의 꿈입니다. 더불어 당신을 괴롭히던 질병 등의 해결된다는 암시도 있습니다.


*입을 부상당하는 꿈


당신의 연애운이 하락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제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결혼을 한 기혼자라면, 상대가 원인이 되는 연애 문제에 휘말릴 수 있다는 경고를 드러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