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학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출력하는거 엄청 쉬워요


대학을 다니다가 정상적으로 졸업을 하는 것이 당연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대학을 휴학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보통 경제적인 문제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중도에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대학 졸업이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취업하는 일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취업을 할 때 아무래도 고등학교 졸업한거 보다, 대학을 휴학한 사실이 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발급 받는 것이 바로 휴학증명서입니다.



가장 먼저 정부24에서 운영하는 민원24 사이트를 방문해서 절차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메인에서 민원 찾기 중 테마별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전체 민원은 기관별 민원과 분야별 민원, 테마별 민원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 휴학증명서는 테마별 민원을 선택해야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테마별 민원을 선택하면 아래에 여러가지 아이콘 메뉴들이 쭈욱 나열되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초중고/대학을 선택하면 됩니다.



테마별 민원 아래에 초중고/대학을 선택하면 아래로 증명서들이 나열되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휴학증명서를 선택하고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명서들을 발급 받을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야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보통 은행권에서 온라인으로 거래를 할 때 사용하는 것을 여기서도 로그인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대학교 휴학 증명의 마지막 단계인데요. 여러가지 선택사항과 내용들을 적어 넣고, 꼼꼼하게 살펴보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난 후 발급을 진행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