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전국 위치 여기서 알아보세요


자동차 연료는 대부분 가솔린 아니면 경유로 인식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연료들의 단점은 비용이 많이 들고 공해를 오염시키는 등의 좋지 않은 점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대체 연료를 개발하려 노력들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나온 것이 전기차인데요. 벌써 상용화 돼서 사용된지 조금 됐습니다.




일반 연료 충전소에 비해 아직은 많이 분포되어 있지는 않지만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전국적으로 퍼져 있는 전기차 충전소 현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호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전기차의 구매 및 지원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구요. 전기차 충전소 전국지도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체 지도가 사이트 우측 편에 보이실 텐데요. 거기에서 필요한 충전소 정보를 얻어가면 됩니다.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니까요.




우선 자신이 가고자 하는 충전소 위치를 폭넓게 시나 도 단위로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 나타난 사항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를 선택해 봤는데요. 역시 가장 많은 분포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충전소가 808개나 됩니다. 여기서 세부적으로 들어가야 자신이 알고자 하는 지역을 찾을 수 있는데요.



무언가 익숙한 지도 화면이 나오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길찾기를 할 때 많이 이용하는 지도 화면과 비슷합니다. 바로 이곳에서 세부적으로 찾으면 되는데요.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 주소를 선택하고 충전소 이름을 적어 넣고, 검색을 합니다. 물론 충전소 이름을 몰라도 검색하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시험삼아 대구광역시 달서구 지역의 충전소를 검색해 봤습니다. 역시 아직은 지방에 위치한 충전소는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보편화 되어서 많은 충전소가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