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여기서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세요


독감이나 전염병 등이 돌기 전에 아이들은 예방접종을 반드시 해야 하는데요. 병원에서 이런 예방접종을 받으면 접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주변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분증을 가지고 직접 발급 받는 방법이 보편적입니다. 더불어 편하게 온라인으로 프린터만 있으면 발급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는 곳은 바로 정부24에서 운영하는 민원24에서 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히 과정을 따라하면 별로 어려움 없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민원24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찾기 부분의 기관별 찾기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다른 증명서들도 대부분 이곳에서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관별 민원과 분야별 민원, 테마별 민원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찾고자 하는 증명서는 기관별 민원을 선택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온라인으로 발급되는 민원 증명서들은 대부분 무료로 발급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아주 큰 장점이 되겠네요.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수수료가 조금이라도 나오니까요.



기관별 민원에서 예방접종을 선택해 검색을 해봤더니 아래쪽에 여러가지 증명들이 쭈욱 나열되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예방접종증명을 선택하고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개인적인 문서를 발급하는 만큼 아무래도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아이디 로그인으로 나눠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를 발급 받는 것은 되도록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제한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입니다.



예방접종증명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기입하고, 선택 사항들을 체크하고 나서, 모든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 보신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모든 단계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