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어디서 쉽게 할 수 있나요


운전을 하는 일은 쉽고도 어려운 일입니다. 초보자가 서투른 솜씨로 운전을 하다가 익숙해 지는 데는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운전이 익숙한 사람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자신의 운전 경력을 이용해서 좋은 곳에 취업하려면 아무래도 익숙하게 운전하는 경력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프라인으로 직접 시간을 내서 발급 받는거 보다 온라인으로 발급을 진행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는 곳은 2군데 쯤으로 알아볼 수 있는데요. 그 하나는 경찰민원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메인 중앙 부분에 아이콘 메뉴들이 보이실 텐데요. 그 부분에서 운전경력증명서를 선택하고 클릭한 다음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운전경력증명발급이 두 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국문과 영문으로 나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문을 선택하고 신청을 누르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정부24에서 운영하는 민원24에서 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민원24 사이트에서 민원 검색 부분의 기관별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란에 운전경력을 입력하고 검색을 진행하면 아래에 발급 문서들이 쭈욱 나열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그 중에서 운전경력증명발급을 선택해 신청을 누릅니다.



물론 이 모든 과정을 진행하려면 필수적으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개인정보 보안때문에 반드시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곳에 선택을 하거나 기재 사항을 적어 넣고 꼼꼼하게 확인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