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고나라 사기조회 어디서 무료로 알아볼 수 있나요


새물건을 구입할 때는 사기에 대해서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필요한 물건을 중고로 구매할 때 여러가지 문제에 휘말릴 수 있는데요. 특히 중고 물품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카페인 중고나라에서는 매번 사기에 대한 말들이 끊어지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돈을 선입금하지 않고, 거래자와 직접 만나서 주고 받는 방법이겠지요. 하지만 지역이 멀거나 시간이 없을 때는 어쩔 수 없이 택배거래를 할 수 밖에 없지요.



상대방의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알고 있으면 사기 전과가 있는지를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곳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입니다.



사기를 치는 사람이 대포폰을 쓴다거나 대포통장을 사용하면 이 방법도 무용지물인데요. 그리 크지 않는 물품 같은 경우에는 보통 자신의 휴대폰을 사용합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조회 부분에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바로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에 내용이 나오게 되어 있는데요. 사기로 인해 접수된 민원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사기 피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더 치트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직접 조회를 해보려 하면 유료로 진행이 된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소액으로 물건을 구입할 때는 비용이 걱정되는 분들도 많은데요. 더 치트에서 직접 회원가입을 하고 조회를 할 때는 비용이 들지만 중고나라 카페를 이용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 카페 메인 우측에 보면 위와 같이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에 조회하고 싶은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중고나라 더 치트에서 검색한 결과물입니다. 전화번호로 검색해 봤는데, 등록된 피해사례가 없다고 나오네요. 하지만 무엇보다 거래자가 안전거래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직거래로 물건을 구입한다면 이러한 사기 피해를 다소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